본문 바로가기

Blog/돈벌어서 뭐해 맛난거 먹지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 농촌 순두부, 비지가 공짜!

강릉하면 초당 순두부입니다. 그 중 제일 유명한 집이 동화가든의 짬뽕순두부입니다. 그런데 줄이 말도 못하게 길어요. 도로가 거의 주차장이 되는 수준입니다. 저처럼 기다리는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집 추천드립니다. 바로 농촌 순두부.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 좋았습니다. 일단 가게에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게 직접 콩을 삶아 두부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국산콩만 사용하고 직접 가게에서 두부를 만드니 두부맛이 좋을 수 밖에 없겠죠? 비지도 공짜로 나눠 줍니다. 몇 봉지 담아서 집에 가져가 비지찌개 끓여 먹었습니다.

 

콩비지 무료

저는 순두부전골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1인분에 만원입니다. 관광지인 점을 감안하면 별로 비싸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순두부전골 정식과 일반이 있는데 저는 일반을 시켰습니다. 정식에는 낙지도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두부 반모 - 7000원 주문했습니다. 모두부 진짜 맛있습니다.

 

밑반찬과 모두부

모두부 참 따듯하고 탱글탱글한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부 위에 저 쌈장 보이시나요? 직접 만든 장 같은데 맛이 끝내줍니다. 상추와 밥 한 숟갈 쌈장과 함께 싸서 먹고 두부전골 국물 한모금 하면 '이 집 참 잘하네'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순두부전골
순두부전골

일요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주변 교회 분들도 이곳에서 회식을 하고 있었다. 즉 로컬 맛집이라는 소리다. 전골을 먹고 왜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알 것 같았다. 너무 맵지도 않고 심심하지도 않은 국물에 순두부가 부드럽게 몽글몽글 잘도 넘어간다. 글을 쓰는 지금도 군침이 돈다. 가게에서 직접 만든 두부여서 그런지 식감이 참 좋았다.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동화가든의 짬뽕순두부를 먹어본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농촌 순두부도 충분히 훌륭한 맛집이다.  농촌 순두부도 아예 줄이 없는건 아니다 난 10분정도 대기 후에 들어갔는데 맛을 보고나니 충분히 그럴 가치가 있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