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돈벌어서 뭐해 맛난거 먹지

생활의달인 떡볶이 - 종로3가 맛나분식, 쫄깃한 식감이 일품

2017년경에 생활의 달인에서 떡볶이편으로 나온 집입니다. 그때 당시 방송을 봤을 때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떡볶이 만드는데 들어가는 정성이 보통이 아니라서 감탄했던 기억이 있네요. 방송 방영 즈음에는 떡볶이도 조기 소진되고 사람도 많다고 해서 못가보다가 2년 정도가 흘러서야 가봤습니다.

 

위치는 종로3가역에서 멀지 않습니다. 지도 참고하세요.

 

가게는 정말 아담합니다. 앞에서 잠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길다란 테이블 하나가 전부입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휴일에는 먹기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메뉴판

가게 정면에는 생활의달인 명패가 걸려있습니다. 사장님 성함이 참 귀엽습니다. 메뉴는 김밥 - 2,000원 / 어묵 - 1000원 / 떡볶이 3,000원 / 순대 3,000원입니다. 저는 혼자 방문해서 떡볶이 1인분만 시켰습니다.

 

달인 떡볶이

자 드디어 2년을 기다려서 먹은 달인의 정성이 가득 담긴 떡볶이를 만났습니다. 양념이 정말 찐득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떡은 정말 쫄깃합니다. 그리고 떡과 양념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양념과 떡이 따로 노는 떡볶이는 정말 맛이 없는데 이 집은 그 둘이 참 잘어울립니다. 어묵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떡과 같이 싸먹으면 맛이 2배가 됩니다.

 

사실 제 입맛에는 조금 달았습니다. 맛은 있는데 먹으면서 계속 달다고 생각됐습니다. 그치만 떡의 쫄깃한 식감과 양념과의 조화만으로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달인 떡볶이 맞네요. 일반 떡볶이와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