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돈벌어서 뭐해 맛난거 먹지

속초 맛집 - 정말 특별한 홍게장! 동해안붉은대게

홍게로 만든 게장 드셔보셨나요? 정말 맛있습니다. 저도 처음 먹어 봤는데요 살이 통통하면서 짭조름한게 정말 밥도둑입니다. 가격도 1인분에 12,000원으로 양도 푸짐합니다. 두명이서 홍게에 밥 뚝딱 하고 왔는데 24,000원이면 훌륭한 가격이죠! 홍게장이라고 조금 생소했었는데 직접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이렇게 후기까지 남깁니다.

 

홍게장

음식 비주얼 정말 끝내주지 않나요? 저 게껍데기에 노른자와 함께 밥 비벼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다리에 살도 통통하게 잘 배어있습니다. 아내와 함께 먹었는데 강원도 여행동안 먹은 것 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하네요.

 

홍게장과 밑반찬

밑반찬도 잘 나옵니다. 특히 함께 나온 미역국이 참 맛있었습니다. 바닷가라 그런지 미역이 상당히 싱싱했습니다. 저 두부조림도 들기름에 지져 만든건지 아주 맛있어서 한 번 더 달라고 했네요. :)

 

김에 싸먹으면 그만!

일반 간장게장이나 양념게장 먹으면 다리 살 발라먹기 힘들잖아요. 동해안붉은대게의 홍게장은 다리를 다 손질 해주셔서 젓가락만 집어 넣어도 살이 쏙 나옵니다. 이렇게 발라낸 살을 밥과 김을 함께 싸먹으면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게 껍데기에 밥 비벼먹는 그 맛

짭조름한 게 껍데기에 노른자와 밥을 잘 비벼서 그 위에 통통한 게살을 올려 먹는 그 맛. 다들 설명 안드려도 감이 오시죠? 글을 쓰면서도 입맛을 다시게하는 맛입니다.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도 꼭 다시 오고 싶었습니다. 가격도 좋고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한 맛집이네요. 구글 리뷰에 검색해 보셔도 평이 상당히 좋습니다.

 

식당 근처에 이렇게 멋있는 청초호가 있어서 산책하고 사진 찍기도 참 좋았습니다.

 

청초호

아래 지도 참조하셔서 꼭 방문 해 보세요. :) 정말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