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돈벌어서 뭐해 맛난거 먹지

속초중앙시장 먹거리 - 딱 하나만 먹으라면?

속초중앙시장엔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그곳에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되기 마련입니다. 다 먹어보면 제일 좋지만 그래도 맛있는 것만 골라 먹고 싶잖아요? 그 많은 먹거리들 중에서 딱 하나만 먹으라면 저는 지체없이 이 음식을 선택하겠습니다.

 

막걸리빵

바로 막걸리빵입니다. 아주 약간 징그럽게 생겼죠? 독특한 비쥬얼입니다. 이 앞을 지나가면 자연스레 줄을 서게 됩니다. 냄새에 일단 이끌리거든요. 줄이 조금 길긴합니다. 저는 10여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다릴만한 맛이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속초에만 있는 막걸리빵

가격은 1개에 4000원입니다. 한번에 여러개씩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랑 아내 먹을건 1개로 충분하니까 하나만 구입했습니다. 받아 들자마자 촉감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어찌나 그렇게 탱글거리던지 먹기도 전에 쫄깃함이 손으로 느껴졌습니다. 

 

막걸리빵

막걸리 빵에는 콩이 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 콩이 전혀 퍽퍽하지 않고 달아서 막걸리 빵의 풍미를 더욱 올려주었습니다. 콩맛으로 먹었을 정도로 콩이 맛있었습니다. 배불러서 남겨 놓고 다음 날 먹었는데 하루 지나고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그 쫄깃한 식감이 아직도 생각나네요.

 

매주 화요일 휴무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라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2째주는 수요일 휴무라고 하네요. 

속초 중앙시장에는 만석닭강정, 감자전 등등 정말 많은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별 기대없이 막걸리 빵을 가장 마지막으로 먹었는데 배불러서 따듯할 때 많이 못 먹은게 아쉽습니다. 만석닭강정은 안먹었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치킨집을 하는데 치킨은 바로 튀겨서 먹는게 제일 맛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치킨은 잘 안먹게 되네요. 

 

감자전은 아래 사진과 같이 감자를 갈아서 즉석에서 바로 부쳐주십니다. 다 익은 감자전은 철판과 자리가 가까우면 그냥 철판을 접시삼아 먹습니다. 사진에 젓가락 보시이죠? 그냥 저렇게 철판을 접시삼아 먹습니다. 따듯함을 유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솔직히 솔직히 맛은 그냥 그랬습니다. 5점 만점에 3점 정도. 감자전에 좁쌀 막걸리 한 잔 하면 맛있긴 합니다. 

 

속초중앙시장 감자전
막걸리

누군가 저에게 속초중앙시장에서 딱 하나만 먹어야 한다고 묻는다면? 저는 지체없이 막걸리빵!이라고 답하겠습니다. 참 속초중앙시장에서 판매하는 김도 참 맛있습니다. 부모님 사드렸더니 정말 맛있었다고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