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맛집 리스트 빠르게 출발!

스페인 여행을 앞둔 사람이라면 1. 블로그 검색 2. 꽃보다 할배 3.원나잇푸드트립 등에서 맛집 정보를 찾을 것이다. 나 역시 그랬고 실망도 많이 했다. 이 글을 보는 많은 분들에게 바르셀로나 진짜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본격적으로 출발하기 전에 '원나잇푸드트립'에서 권혁수가 갔던 츄레리아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비추한다. 모란역 1번출구 앞에서 파는 초코츄러스가 몇 배는 더 맛있다. 그래도 꼭 츄레리아 가보고 싶다는 분들은 100g만 사드시길.

꼭 가야겠다면 일단 맛보기만



이제부터 정말 바르셀로나 맛집 추천 리스트 시작. 나는 여행 때 맛집은 주로 TripAdvisor(여행 경험상 네XX블로그 보다 훨씬 높은 신뢰도)를 사용하거나 사람 많은 집으로 무작정 들어가고 보는 스타일이다. 


1. Bilbao Berria

바르셀로나 구시가지에 있는 핀초 전문점이다. 늘 사람이 붐비고 웨이팅이 있지만 오전 이른 시간이나 3시~4시정도에 가면 기다림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 가게에 들어서면 죽 늘어서 있는 핀초가 보인다. 종업원의 안내에 따라 자리를 잡고 음료를 주문한 뒤 접시에 핀초들을 직접 담으면 된다. 계산은 나갈때 이쑤시개 수로 한다. 가격은 개당 2.3유로. 다양한 핀초와 시원한 맥주 한잔으로 바르셀로나 여행을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2. LA FABRICA

엠파나다 맛집으로 역시 구시가지에 위치하고 있다. 엠파나다는 남미식 만두 같은 음식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연남동에도 전문점이 하나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그만큼 한국 사람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 음식이다. 도톰한 빵 안에 다양한 종류의 재료가 들어가 있다. 나는 종업원의 추천을 받아 하몽&치즈를 먹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다. 이 맛에 반해서 여행 기간동안 총 3번 정도를 방문했을 정도다. 여러 종류를 먹어 봤는데 역시 하몽&치즈를 추천한다. 하몽&치즈의 정식 명칭은 JAMON Y QUESO. 가격은 아래 사진 참조.















3. MESON DAVID

생선 요리와 타파스 전문점이다. 하지만 이 곳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은 따로 있다. 바로 LECHON(레촌)이라는 음식이다. 레촌은 돼지 뒷다리로 만든 음식인데 육질이 아주 부드럽다. 이렇게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먹어 본적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부드럽다. 가격도 10유로로 요리 치고는 저렴한 편이다. 

이곳의 문어 요리도 추천한다. Pulpo(뿔뽀)라는 메뉴다. 올리브유에 문어를 썰어 올린 후에 고추가루 같은 것을 뿌리는데 레촌과 곁들여 먹기 상당히 좋다. 이곳의 샹그리아도 맛이 좋다. 시원하면서 독하지 않다. 주문 할 때 뭐가 뭔지 햇갈린다면 이 블로그를 잊지말고 들어와서 아래 사진을 보여주면 주문 끝이다 :)

16시와 20시 사이는 Break time이다. 너무 일찍가서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Lechon(레촌)


Pulpo(뿔뽀,좌) / Lechon(레촌,우)


4. Pinotxo bar

보케리아 시장의 명물 Pinotxo bar는 바르셀로나 여행자라면 꼭 들러야 할 집이다. 보케리아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날 그날 싱싱한 재료들로 다른 메뉴들을 선보인다. 이 집을 처음 본 날은 분명히 스테이크를 굽고 있었다. 다음날 스테이크를 먹으러 갔더니 스테이크는 없고 해산물이 있었다. 그러니 이 집에서 맛있어 보이는 재료가 있으면 주저 말고 착석하는 것을 추천한다. 바르셀로나 여행 일정이 좀 더 길었다면 한 번 더 방문했을 집이다. 

개인적인 추천 메뉴는 소세지와 바닷가재 요리다. 요리랄 것도 없이 그릴에 구워져 나오지만 항구도시 답게 해산물이 정말 싱싱하다. 바닷가재는 가격이 좀 있지만 언제 또 먹어볼지 모르니 주문 하는 걸 추천한다.


 









이상 바르셀로나 맛집 추천 리스트였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답니다.


관련글

스페인 여행 / 바르셀로나 여행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여행 - 구엘공원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에서 꼭 해야할 5가지!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