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설레는 마음으로 도착한 바르셀로나 공항. 이제 시내의 호텔로 가야하는데 어떻게 가는게 좋을까? 공항버스, 택시, 기차, 지하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 중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물론 택시가 제일 편하겠지만 비용을 따져보면 공항버스가 가장 합리적이지 않을까.


먼저 공항에 도착하면 BUS 표지판을 찾아가면 된다. 아래 사진 참조. 아래로 한 층 내려가야 하니 당황하지 말고 따라가면 된다. 내려가면 바로 버스 정류장이 나오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정류장 옆에서 버스 티켓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T1 터미널에서 내렸다면 A1 버스를 타야 시내로 진입 할 수 있다. 소요 시간은 약 30분 정도다.


티켓을 구입하는 방법은 2가지다. 자동티켓판매기에서 구입하는 것과 버스기사에게 바로 구입하는 방법이다. 짐도 있고 여러가지로 번잡 할 것 같아서 미리 자동티켓판매기에서 티켓을 구매했다. 티켓 가격은 왕복 10.2유로다. 자동티켓판매기는 버스 정류장 바로 옆에 있다. 사람들이 줄을 서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A1 버스의 노선 정보는 아래 사진 참조. 많은 사람들이 카탈루냐 광장에서 내린다. 여행 일정을 마치고 시내에서 공항으로 돌아오는 버스도 내린 위치에서 타면 된다.


버스에는 사진과 같이 짐을 싣는 공간이 따로 있다. 이곳에 짐을 실으면 된다. 다만 자기 짐인 것 처럼 자연스럽게 들고 도망가는 소매치기가 있다고 하니 짐에서 눈을 떼지 말아야 한다. 여행 일정 내내 소매치기를 당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조심하는 편이 좋다.


이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답니다!

아래 광고도 한번 눌러 주시는 센스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


이 글도 읽어 보세요!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에서 꼭 해야할 5가지!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여행 - 구엘공원

스페인 여행 / 바르셀로나 여행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